2021-12-05 일요일

LX공사 공간정보아카데미, ‘공간정보 응용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임해정 기자 등록 2021-11-25 16:12:12
[농업경제신문 임해정 기자]
center
한국국토정보공사가‘공간정보 응용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 과정’수료식과 발표회를 가졌다. 사진=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ㆍ사장 김정렬) 공간정보아카데미(원장 윤동호)는 ‘공간정보 응용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과 프로젝트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오후 서울 논현동 공간정보아카데미 강의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 프로젝트 발표회에서 교육생들은 공간정보산업 중소기업 채용담당자들에게 신규 사업 아이템을 직접 구현하고 시연했다.

발표 주제는 공간정보산업에서 활용 중인 기술을 이용한 것으로 ▲700만 캠핑족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APP개발 ▲국내 농촌 워킹홀리데이 플랫폼 APP개발 ▲개인 자가용 렌트 서비스 APP 개발 ▲반려동물 원스톱 돌봄 서비스 모바일 APP개발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모바일 APP개발 등 총 5개 작품으로 구성됐다.

8회를 맞이하는 ‘공간정보 응용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 과정’은 공간정보산업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공간정보아카데미는 교육생 수료 이후 공간정보 관련 기업으로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6월부터 5개월간 진행됐으며 수료생은 총 30명이다.

전체 교육과정은 국토교통부의 ‘국가공간정보 창의인재 양성계획’,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의 지원으로 무상으로 제공하며 교육 수료생들은 공간정보 산업 기업으로의 취업 기회를 지원 받는다.

윤동호 국토정보교육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집체교육은 물론 원격교육을 병행하여, 공간정보산업 분야의 신규 인재 육성의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간정보 산업의 인재 육성을 위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임해정 기자 emae9031@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