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7 월요일

국순당, 막걸리·바밤바 접목 ‘국순당 쌀 바밤바밤’ 출시

국순당 막걸리 해태아이스크림 바밤바 콜라보 제품 100만개 출시
'국순당 쌀'과 바밤바 로고 그대로 활용 바밤바 밤막걸리 캔·페트 선보여

임해정 기자 등록 2021-11-15 13:38:42
center
국순당 쌀 바밤바밤 사진=국순당
[농업경제신문 임해정 기자]
국순당은 해태아이스크림과 손잡고 막걸리와 아이스크림의 느낌을 살린 ‘국순당 쌀 바밤바밤’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소비자들이 친숙한 맛의 새로운 경험이라는 내용에 ‘국순당 쌀 바밤바밤’이라는 브랜드로 전 국민이 익숙한 바밤바 맛을 막걸리에 접목해 바밤바 맛 술로 구현했다.

밤의 구수하고 달달한 맛과 쌀 막걸리의 부드러움이 만나 고소하고 달콤하면서도 막걸리의 부드러운 목 넘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기존의 막걸리 콜라보 제품은 MZ세대를 겨냥해 캔 형태로 편의점 위주의 유통채널에 집중했다. 하지만 이번 출시 제품은 익숙한 기존 막걸리 형태인 페트병도 함께 선보인다.

국순당은 2년 전부터 자체적으로 밤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밤 막걸리를 연구하던 중 시제품 밤 막걸리 맛이 국민아이스크림인 바밤바가 녹아든 맛과 비슷하다는 의견이 많아 콜라보를 추진하게 됐다고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콜라보는 바밤바 맛을 밤 막걸리로 구현해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하고자 하는 해태아이스크림 측과 색다른 소비자 경험을 제공해 MZ세대로 막걸리의 확장을 꾀하는 국순당의 마케팅 방향이 맞아 떨어져 성사됐다.

해태아이스크림 '바밤바'는 1976년 출시된 제품으로 지난 9월 틱톡 바밤바송 챌린지를 진행하는 등 최근 MZ세대와의 소통에도 역점을 두고 있다.

제품명 ‘바밤바밤’은 바밤바 밤막걸리라는 뜻과 바밤바밤이라는 기분 좋은 흥얼거림의 의미를 담아 개발했다. 디자인은 국순당 쌀막걸리의 ‘국순당 쌀’과 바밤바의 로고 그대로를 활용하고 전체적으로 바밤바 느낌이 물씬 풍기도록 디자인해 익숙한 브랜드의 친근감을 더했다.

알코올 도수는 4%, 용량은 350mL 캔과 750 mL 페트 2가지 출시되는 국순당 쌀 바밤바밤’은 바밤바의 국민적 인기와 최근 막걸리 콜라보 제품의 관심을고려해 100만 개 이상 출시할 계획이다. 또 콜라보 이후에도 상시 판매제품으로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임해정 기자 emae9031@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