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5 일요일

서삼석 의원,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 4년 연속 수상

임해정 기자 등록 2021-11-14 12:50:00
center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이‘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사진=서삼석 국회의원실
[농업경제신문 임해정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영암 ‧ 무안 ‧ 신안)이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을 4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은 2021년도 국회 국정감사에서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수연, 회장 김성호)가 선정하고 있다.

국정감사 모니터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한수연에 따르면, 서삼석 의원은 2021년도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수산업 발전과 어업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앞장섰다.

2021년도 해양수산부 소관 국정감사를 통해 ▲ 경영이양직불제 엉성한 설계 문제 ▲ 어획량 급감으로 인한 근해 수산자원조성사업 시급 ▲ 섬주민 원격의료시스템 개선 문제 ▲ 귀어귀촌종합센터 관리 미흡 등 수산업과 어촌 현안에 대한 질의와 개선을 요구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협 조합원 1천110명을 대상으로 ‘어업인 여론조사’를 진행하여 어업인들의 생생한 의견을 객관적으로 전달하고 정부 정책의 현장성 부족을 날카롭게 지적했다. 최저생산비 보장 정책에 대한 어민들의 요구 사항도 정확하게 짚어냈다.

서삼석 의원은 “뜻깊은 상을 4년 연속 받게 돼 기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소금처럼 변하지 않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수산업 발전과 어촌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임해정 기자 emae9031@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