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5 일요일

감염병 백신과 생물안전 논의... '생물안전 학술대회' 개최

정지은 기자 등록 2021-10-18 13:51:05
center
사진=한우 백신 접종 모습
[농업경제신문 정지은 기자]
감염병 백신과 생물안전 등을 논의할 수 있는 생물안전 콘퍼런스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질병관리청, 국립수산과학원,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와 함께 '2021 한국 생물안전 콘퍼런스'를 19일부터 21일까지 비대면으로 공동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 병원체 및 유전자변형생물체를 취급하는 연구기관의 연구자 및 생물안전 전문가와 정부, 학계, 산업계 전문가 300여 명이 참석한다.

콘퍼런스에서는 감염병 백신과 생물안전이라는 주제로 구제역 백신 국산화 개발현황 및 살균 소독제가 코로나-19 항체 형성에 미칠 수 있는 영향 등에 대해 논의한다.

이와 함께 병원체 및 유전자변형생물체 등의 생물안전 관련 법⋅제도 안내를 위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생물학적 위해관리 및 생물안전 시설 안전관리에 대한 전문 교육과 국가 안전관리 제도 강화를 위한 심도 있는 토의를 통해 병원체 안전 관리에 필요한 정보와 전문 지식도 제공할 계획이다.

박봉균 농림축산검역본부 본부장은 "병원체 안전관리는 동물, 인간, 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해 다양한 관련 부처들이 모여 논의하는 자리가 필요하다"며 "올해 콘퍼런스가 병원체 안전관리 관계자 간 활발한 토의를 통해 의미 있는 성과가 도출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thekpm7@daum.net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