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5 일요일

"ESG경영으로 지속가능한 농어업 실현해야"...aT, ESG경영 CEO자문위원회 개최

임해정 기자 등록 2021-10-18 10:03:41
center
사진=제2차 ESG경영 CEO자문위원회 기념사진
[농업경제신문 임해정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021년 제2차 ESG경영 CEO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5일 서울 aT센터에서 농어민과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ESG경영 실행력 강화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학계, 국제기구, 언론, 시민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공사의 ESG경영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친환경․포용․공정경제를 뒷받침할 ESG경영 실행력 강화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 자문위원들은 공사의 ESG경영 전담조직 신설, ESG경영 공시 강화, 환경경영 성과목표 설정 노력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개진했으며앞으로도 성과 강화를 위한 대내외 소통이 더욱 확대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사의 ESG경영 추진단장인 김춘진 사장은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 ‘농장에서 식탁까지 Net Zero(탄소중립)’를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강조했으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ESG경영·투명경영 강화를 위해 ESG경영부 출범, 윤리경영TF 운영 등 실행 인프라 확충을 약속했다.

김춘진 사장은 “지구를 살리는 지속가능한 농어업 실현 등 농어민과 국민의 공감과 참여를 끌어낼 수 있는 ESG경영을 위해 공사 전 직원이 하나 된 마음으로 혁신과 협업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해정 기자 emae9031@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