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식품부, 유기·무항생제 농산물 할인행사... 최대 20%↓

정지은 기자 등록 2021-10-14 09:20:34
center
[농업경제신문 정지은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14일부터 31일까지 온·오프라인 주요 유통업체와 함께 '유기·무항생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 관심이 높은 한우, 한돈 및 계란, 요거트·치즈 등 인기 품목을 중심으로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에서는 14일부터 17일까지 돼지고기·닭고기·계란 등 무항생제축산물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에서는 오는 21부터 27일까지 138개 전 지점에서 무항생제 돼지고기·닭고기 등 지육 제품에 대해 최대 20% 할인행사를 동시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에서는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유기축산물을 갤러리아백화점 4개 지점(압구정, 광교, 천안, 대전)에서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품목은 한우, 계란, 우유 등 유가공제품이 포함된다.

특히 유기한우를 지점당 한 마리씩 매입하여 선호·비선호부위 구분 없이 모든 부위를 판매해 소비자들이 유기한우의 모든 부위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농식품부는 유기인증·방목 축산물의 판로 확대를 통한 수익성 증대, 개별 농가 홍보 강화 등을 목적으로 14일부터 '유기농방목마켓'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유기농방목마켓에서는 단일목장에서 주문 후 생산·배송되는 유기 인증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제품을 생산하는 농가에 대한 자세한 소개도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할인행사를 계기로 인증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인증 농장 및 제품들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thekpm7@daum.net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