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산림청,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 본격 지원

임해정 기자 등록 2021-06-21 11:01:52
center
사진=한국임업진흥원 제공
[농업경제신문=임해정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 이하 진흥원)과 산림청은 6월 17일(목), SK임업 충주 사업장에서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산림청과 진흥원은 지난 ’20년 SK임업과 함께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SK임업 공유자산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여 평가를 통해 최종 4개 기업을 선정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산림형 사회적경제기업으로서의 정체성 확립 ▲산림형 사회적기업 협업화 지원 ▲산림형 사회적경제기업 모델 발굴 등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의 활성화를 지원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방안을 강구했다.

산림청 산림일자리창업팀 김종근 팀장은 “코로나-19로 SK임업과 사회적경제기업 역시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교구재 제작,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해 주셨다”며 “산림청도 사회적 가치가 적극 실현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전했다.

진흥원 산림정책일자리본부 이승학 본부장은 “경제적 이익 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산림형 사회적경제기업을 적극 지원하여 사람이 중심이 되는 산촌경제, 사람이 행복한 주민공동체 조성을 위해 민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해정 기자 emae9031@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