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5 일요일

"광양 매실·담양 딸기·나주 배도 당일 배송"...쿠팡, 전남도와 손 잡았다

정지은 기자 등록 2021-05-12 18:08:01
center
[농업경제신문=정지은 기자]
쿠팡 로켓프레시를 통해 광양 매실, 담양 딸기, 나주 배 등 전남 대표 특산품을 당일 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전라남도는 12일 도청 정약용실에서 김영록 도지사,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 박서홍 농협중앙회전남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쿠팡, 농협중앙회전남지역본부와 전남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 및 온라인 판로 확대 업무협약(MOU)을 했다.

협약에 따라 광양 매실, 담양 딸기, 나주 배 등 전남 농어민들이 정성껏 키운 우수 농축수산물을 쿠팡 로켓프레시의 새벽 배송과 당일 배송으로 간편하게 전국 각지에서 맛볼 수 있게 됐다.

전남도는 신선하고 안전한 고품질 농축수산물의 생산·공급체계를 구축해 온라인 거래를 지원한다.

농협중앙회전남지역본부는 쿠팡 납품 물량을 원활하게 공급하고 물류를 지원한다.

쿠팡은 생산자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함께 전남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홍보와 마케팅에 힘을 보탠다.

쿠팡 메인 광고 배너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해 농어민의 소득안정과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김영록 도지사는 "쿠팡을 통해 전남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쿠팡 고객이 만족해 구매가 이어지도록 고품질 농축수산물 공급과 판로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을 통한 매출 증대로 전남 농어민들에게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thekpm7@daum.net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