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관련주] 플레이위드·베스파·와이제이엠게임즈·카카오게임즈 방긋

박찬식 기자 등록 2021-04-15 15:55:03
center
[농업경제신문=박찬식 기자]
휴대폰 단말기 성능이 계속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게임 관련주에 관심이 쏠린다.

15일 주식시장에서 플레이위드 주가는 전일 대비 8.22% 오른 1만1850원, 베스파는 6.07% 오른 2만9700원에 거래됐다.

또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는 전일 대비 2.56% 오른 2400원, 카카오게임즈는 전일 대비 2.50% 오른 5만7400원에 장을 마감했다.

그밖에 관련주로 넥슨지티, 모비릭스, 네오위즈 등은 소폭 상승한 반면 썸에이지, 엠게임, 삼본전자, 웹젠, 조이시티, 넵튠, 골드퍼시픽, 미스터블루, 에이프로젠 H&G, 한빛소프트 등은 하락했다.

모바일게임은 이동전화 단말기에서 이용되는게임을 지칭한다.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은 이동통신 서비스의 높은 보급률과 단말기의 고사양화, 모바일 인터넷의 접근성과 환경개선 등으로 인해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현재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핵심콘텐츠로 자리잡고 있다. 또 스마트폰 보급확대와 새로운 채널인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스마트폰 이외에 PMP, 태블릿PC 등으로 게임플랫폼이 확대되는 등 향후에도 모바일게임 산업의 발전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박찬식 기자 pjswin88@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