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관련주] 팜스코·SK네트웍스 상승...미래에셋벤처투자·DSC인베스트먼트 침울

박찬식 기자 등록 2021-04-15 15:48:14
center
[농업경제신문=박찬식 기자]
쿠팡에 이어 마켓컬리가 미 뉴욕증시에 상장을 검토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심이 커지고 있다.

15일 주식시장에서 팜스코 주가는 전일 대비 1.29% 오른 7870원, SK네트웍스는 0.90% 오른 5590원으로 소폭 상승했다.

하지만 DSC인베스트먼트 주가는 전일 대비 5.74% 내린 6570원, 미래에셋벤처투자는 5.25% 내린 9210원으로 하락했다.

그밖에 관련주로 이씨에스, 케이씨피드, 흥국에프엔비, 우양, 태경케미컬, 지어소프트 등은 줄줄이 파란불이 들어왔다.

마켓컬리 관련주는 이커머스업체 쿠팡에 이어 국내 신선식품 중심의 동종 업체인 마켓컬리가 미 뉴욕증시 상장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군이다.

마켓컬리는 대한민국 내 최초로 새벽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상품 입고부터 배송까지 유통 전 과정을 일정 온도로 유지하는 풀 콜드체인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마켓컬리는 골드만삭스, 모건스탠리, JP모건 등을 상장 대표 주관사로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켓컬리는 연내 뉴욕증시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박찬식 기자 pjswin88@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