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관련주 신성이엔지·대성창투 미소...DSC인베스트먼트·에이티넘인베스트 심각

박찬식 기자 등록 2021-04-07 15:43:41
center
[농업경제신문=박찬식 기자]
비트코인 거래소 업비투 운영사인 두나무가 미국 증시에 상장할 것이라는 소식에 관련주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두나무 관련주로 에이티넘인베스트, 대성창투, 한화투자증권, 카카오, 우리기술투자, DSC인베스트먼트 등이 주요 주주로 알려져 관련주로 거론된다.

7일 주식시장에서 신성이엔지 주가는 전일 대비 3.23% 오른 3520원, 대성창투는 2.45% 오른 5430원으로 상승 마감했다.

하지만 DSC인베스트먼트 주가는 전일 대비 2.08% 내린 7050원, 에이티넘인베스트는 5.62% 내린 6550원으로 하락했다.

그밖에 관련주로 코오롱, 우리기술투자, 한화투자증권 등은 소폭 상승한 반면 바른손, 카카오 등은 소폭 하락했다. 코오롱인더, TS인베스트먼트는 전일과 동일한 보합세다.

한국은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가 있다.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도 미국 증시에 상장할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에선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베시스가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이 거래소는 전 세계적으로 큰손들을 가진 거래소이다.

코인베이스는 IPO가 아닌 직상장을 추진한다. 이는 어느 정도 규모가 있고 추가적으로 자금을 조달할 필요가 없는 기업들이다.

암호화폐 거래소는 거래 수수료로 상당한 이익을 올리고 있어서 영업이익도 막대하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의 기업가치는 최대 100조 원에 이른다. 관련주로 한화투자증권, 우리기술투자, SBI인베스트먼트, 드림시큐리티 등이 거론된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박찬식 기자 pjswin88@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