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저소득층 대학생 지원 장학금 기부 '훈훈'

임해정 기자 등록 2021-03-25 16:09:02
center
(왼쪽부터)쿠콘 김종현 대표와 한국장학재단 서병재 상임이사가 한국장학재단에서 열린 장학금 기탁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농업경제신문=임해정 기자]
비즈니스 데이터 제공 전문기업 쿠콘(대표이사 김종현)이 저소득층 대학생 지원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비즈니스 데이터 제공 전문기업 쿠콘이 한국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부한다고 25일 밝혔다.

쿠콘은 3월 19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푸른등대 쿠콘 기부장학금 기탁식’에 참여, 장학금 3천만원을 기부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 ‘푸른등대’는 대학생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하는 한국장학재단의 기부금 조성 사업이다.

쿠콘이 한국장학재단에 기부한 장학금은 3년간 가정 외 보호시설 출신 등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의 안정적인 학업 여건 조성에 쓰일 예정이다.

쿠콘은 이번 장학금 지원 사업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설립 초기부터 매월 전 임직원의 급여 일부를 모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해오고 있으며, 1사 1촌 자매결연, 특성화고 후원 사업 등을 진행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의 범위를 넓혀나가는 중이다.

김종현 대표는 “한국장학재단의 뜻깊은 지원 사업에 쿠콘이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에 기부한 장학금이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들의 버팀목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쿠콘은 여러 형태의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쿠콘은 금융, 공공, 의료, 물류, 통신 등 국내 500여 개 기관과 해외 40여 개국, 2000여 개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국내 최대 API 플랫폼 ‘쿠콘닷넷’에서 200여 종의 API를 제공한다.

임해정 기자 emae9031@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