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꿈의학교 운영 기대"...정윤경 의원, '경기꿈의학교 군포·의왕 지역운영위원회' 참석

임해정 기자 등록 2021-03-05 14:44:11
center
사진=경기도의회
[농업경제신문=임해정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4일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2021 경기꿈의학교 군포·의왕 지역운영위원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는 2020 경기꿈의학교 군포,의왕 지역 정산보고와 2021 경기꿈의학교 군포·의왕 지역 심사결과 보고 및 선정을 위한 안건을 심의하기 위한 것으로 정윤경 의원을 비롯한 원옥진 교육과장, 임현주 군포시 청소년정책과장 등 9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21 경기꿈의학교 군포,의왕 지역 심사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 심사와 3차 현장 심사 결과를 토대로 운영위원회에서 논의 후 심의 의결하는 자리다.

군포의왕지역에서는 2021 꿈의학교 공모에 124교가 신청하여 꿈의학교 사업에 대한 지역내 각종 단체 및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이 확인되었다.

정윤경 의원은 2021 경기꿈의학교 선정과 관련하여 3차 현장심사 과정에서 다양한 형태의 꿈의학교가 운영되는 것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다만, 공모심사 과정에서 미선정교에 대해 안타까움을 나타내며“향후 교육지원청 차원의 컨설팅 등을 통해 마을의 훌륭한 교육자원이 지속성을 가지고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심의결과는 3월말쯤 도교육청에서 2021 공모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군포,의왕 꿈의학교 운영자 연수를 실시한 후 금년 12월말까지 꿈의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정윤경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장으로서 2021년 군포, 의왕 지역 경기꿈의학교가 특색있고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 운영으로 아이들을 위한 더 큰 학교, 더욱 다양한 놀이터로 변신하고, 학생의 성장을 돕는 교육생태계의 한 축으로 한층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임해정 기자 emae9031@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HEADLINE NEWS

Editor's Pick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