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1-02-25 (목)

농업경제신문

'땀으로 일군 블루오션'…한농대 졸업생 성공이야기

2021-01-21 17:35:44

농수산大 '상상, 그 이상의 꿈이 이루어진다' 22일 배포
center
지도로 보는 2020 젊은 농어업인들의 희망 이야기. 자료=한국농수산대학
[농업경제신문=최문석 기자]
한국농수산대학(총장 조재호)은 농어업의 꿈을 실현시키고 있는 한농대 졸업생들의 성공사례를 책자로 제작해 22일 배포한다.

한농대는 2008년부터 해마다 졸업생들의 성공사례를 담은 '상상, 그 이상의 꿈이 이루어진다'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는 식량·특용·버섯·채소·과수·화훼·산림조경·축산·수산양식 총 9개 분야의 청년 농어업인 20명의 이야기를 담았다.

아이들에게 건강한 미래를 물려주고 싶어 친환경 농업을 고집하는 세 아이의 아빠,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스마트팜으로 더 똑똑하게 농사짓는 독립심 강한 표고버섯 농장의 사연이 담겼다.

또한 과학적 목장 경영을 위해 정보통신기술(ICT)까지 도입한 낙농업 현장의 이야기는 미래농업의 희망을 전한다.

이와 함께 홀로서기 도전에 나섰으나 태풍에 날려버린 새우양식장을 다시 일으켜 재기에 성공한 새우 청년 성공기 등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모습 속에서 우리 농어업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다.

책자는 농어업계 학교와 현장지도 교수 및 농업기술센터 등 2500부가 배포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농대 홈페이지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조재호 한국농수산대학 총장은 "졸업생들의 이야기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농어업인들과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할 예비 농어업인들에게 희망이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영농·영어 정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성공사례를 지속 발굴·확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문석 기자 munfarm@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행연합회
광주
한돈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