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1-02-25 (목)

농업경제신문

설 명절 선물 준비 끝…농축수산식품 마음이음마켓 운영

2021-01-18 20:58:14

농식품부, 340여 개 농축수산식품 선물세트 소개
center
우리 농식품 설 선물세트 '마음이음마켓' 홍보물. 자료=농림축산식품부
[농업경제신문=김철호 기자]
설 명절 농축수산식품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는 마음이음마켓이 운영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 등을 돕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추석에 이어 재 추진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 행정안전부(내고장 알리미),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자체 누리집에 마음이음마켓을 올려서 안내하고 있다.

마음이음마켓은 지자체 및 유관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지역 특산품, 식품명인 및 청년창업농 제품 등으로 구성된 340여 개 선물세트를 소개하는 전자 상품모음집(e-catalogue)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우리 농식품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농축수산식품 선물세트를 소개하는 마음이음마켓을 운영한다.

과일, 화훼, 쌀․잡곡, 축산물, 김치·장류, 건강식품, 수산물, 임산물 등 11개 품목군으로 안내하고 있다.

관심 있는 상품을 선택할 경우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로 연계돼 구매가 가능하도록 구성돼 있다.

구매를 원하는 업체·일반 국민은 포털에서 '우리 농식품 설 선물세트'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노수현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상황이지만 정부, 공공기관, 경제단체 등에서 설 선물을 준비할 때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면서 "좋은 취지로 운영중인 만큼 널리 알려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철호 기자 fireinthesky@hanmail.net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행연합회
광주
한돈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