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1-01-23 (토)

농업경제신문

"공기업 취업 도와요"…충남대 교직원 18명 NCS활용면접관 자격 취득

2020-11-27 08:26:01

일자리센터 취창업 교직원 18명 자격 취득
NCS기반 블라인드채용 공기업 취업 지원
center
제25회 NCS활용면접관 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에서 자격증을 취득한 충남대학교 교직원들의 모습. 사진=코리아리쿠르트
[농업경제신문=박진식 기자]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 교직원들이 NCS활용면접관 자격을 취득해 학생들이 공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에 나선다.

충남대학교와 코리아리쿠르트에 따르면 지난 18일과 19일 이틀간 충남대 인재개발원 시너지교육장에서 진행된 제25회 NCS활용면접관 자격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통해 교직원 18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과정은 NCS기반 블라인드채용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비롯 역량면접 평가방법, CBI기반 질문기법 평가방법, 평가표 작성방법 등 이론과 실기평가로 구성됐다.

충남대는 충청권 소재 공공기관이 의무적으로 지역인재를 채용하게 되면서 NCS전문가를 양성해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세종·충북·충남 충청권은 전국 최대 규모인 51개 공공기관이 밀집해 있다.

NCS활용면접관 자격검정 교수진은 NCS자격기관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대표를 비롯 전 삼성그룹 인사그룹장 출신 조현기 교수, 금호아시아나그룹 출신 허제인 교수, 엘지그룹·두원그룹·SK하이닉스 인사실장 출신 박효종 교수, 공공기관 출신 허지이 교수가 참여했다.

충남대 일자리센터 정천모 행정실장은 "교직원의 NCS자격증 취득을 통한 진로교육 강화를 통해 충남대 학생들이 대전충청권 소재 공기업에 많이 입사할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충남대 우수인재의 외부 유출을 막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NCS직무교육을 강화해 블라인드채용 확산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박진식 기자 pjswin22@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림
화순
1004
산림청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