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1-01-23 (토)

농업경제신문

김장철 고춧가루 청양고춧가루 클릭

2020-11-27 10:48:09

center
청양고춧가루. 사진=청양군청
[농업경제신문=김철호 기자]
김장철이 다가왔다. 무·배추는 어디서 사고 고춧가루는 어느 지역에서 생산된 것을 구입할지 주부들의 고민이 깊다.

이런 주부들의 고민을 덜기 위해 청양군이 안방에서 클릭 몇 번으로 전국 최고품질의 청양고춧가루를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경북 청양군은 현재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몰 '칠갑마루'를 운영하고 있다. 청양군 공동브랜드이기도 한 칠갑마루에서는 고춧가루 외에도 구기자, 맥문동, 표고버섯 등 다양한 제품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뛰어난 품질과 안전성으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재구매율 또한 높다.

구입 방법은 간단하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칠갑마루를 검색하기만 하면 된다. 옥션, G마켓, 11번가 등 국내 유명 쇼핑몰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휴대전화 카**톡에서 칠갑마루를 찾아 친구추가를 해도 모든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청양농협이 자체 가공공장에서 명예를 걸고 생산하는 청양고춧가루는 에어 세척, 열풍 건조, 금속 제거, 자외선 살균, X-ray 이물질 검출 등 위생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거쳐 탄생한다.

국내 한 외식업체는 청양산 고추의 우수성을 인정하면서 대량구매 후 신제품 청양산고추치킨을 출시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청양고추산업 발전의 산실 역할을 하고 있는 청양고추구기자특구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전국 최우수특구에 등극하기도 했다.

청양군 관계자는 "지난 8월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1주일 만에 60여 톤을 판매했고 농협 하나로마트와 이마트 납품, 홍콩 수출 등 다양한 경로에서 인기를 확인하고 있다"면서 "또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마련해 소비자를 만나고 있다"고 밝혔다.

김철호 기자 fireinthesky@hanmail.net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림
화순
1004
산림청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