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1-01-23 (토)

농업경제신문

이마트도, 마켓컬리도, 아이쿱까지…"김장하러 오세요"

2020-11-25 19:19:25

12월 2일까지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김장편 진행
3500여개 매장 참여…김장 채소, 돼지고기 등 할인
center
대구광역시 소재 안심로컬푸드 직매장 '농부마실'. 사진=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업경제신문=박진식 기자]
농협하나로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GS슈퍼·티몬·마켓컬리·우체국몰·포스몰·한살림·아이쿱·두레생협 등등

진주·대구·나주·세종·완주 등 로컬푸드 직매장과 함께 3500여개 매장에서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김장편이 펼쳐진다.

특히 진주텃밭, 농부마실, 나주로컬푸드센터와 같은 안심푸드 로컬 매장과 사회적협동조합도 함께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김장철을 맞아 배추, 무 등 김장 채소와 축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소비자에게는 김장 비용 절감을 위한 농축산물 할인 행사를 오는 12월 2일까지 진행된다.

김장에 필요한 배추, 절임 배추, 무, 고춧가루 등 각종 채소를 비롯 돼지고기 앞·뒷다리살과 삽겹살 등 농축산물을 20% 할인해 판매하는 이벤트가 준비된다.

경남 진주 지역 농가에서 직접 수확한 제철 농산물과 지역 먹거리를 판매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인 진주텃밭 협동조합은 지역산 절임 배추와 국내산 김장 양념을 20% 할인가로 판매한다.

대구 안심로컬푸드 직매장인 농부마실도 절임 배추와 김장 양념과 완제품 포기김치까지 할인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직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농축산물을 20% 할인하는 등 '농할갑시다' 김장편 행사에 동참한다.

전남 나주의 로컬푸드센터 빛가람점은 12월 10일까지 지역내 대곡부녀회에서 생산한 절임 배추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 판매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는 판로 확대를, 소비자들에게는 김장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하는 취지의 행사"라며 "많은 국민이 할인 혜택을 받고 생산 농가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진식 기자 pjswin22@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림
화순
1004
산림청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