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1-01-23 (토)

농업경제신문

광주시, 그린뉴딜 총괄 이유진 정책자문관 위촉

2020-11-24 17:41:10

center
24일 그린뉴딜 총괄 정책자문관 위촉 현장에서 이용섭 광주시장이 이유진 박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청
[농업경제신문=박단비 기자]
광주광역시는 24일 광주형 인공지능(AI)-그린뉴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환경운동 전문가 이유진 박사를 그린뉴딜 총괄정책자문관으로 위촉했다.

광주시는 민간 영역의 전문적·정책적인 자문을 구하기 위해 광주시 에너지인산업 정책 수립과 녹색성장 위원회 등 네트워킹 자문역할을 수행해줄 이유진 박사를 자문관으로 위촉했다.

이날 이유진 박사는 정책자문관 위촉전에서 9번째 그린뉴딜 특강을 진행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최근 그린뉴딜 국내외 동향과 지역 주도 그린뉴딜 사례를 소개했다.

자문관으로 위촉받은 이유진 박사는 2000년 녹색연합에서 활동을 시작한 환경운동전문가로 녹색정책운동에도 적극 참여중이다.

광주시는 지난 7월 21일 광주형 인공지능(AI)-그린뉴딜 비전을 발표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환경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전문적 식견을 가진 이유진 박사를 광주 그린뉴딜 총괄정책자문관으로 모시게 돼 기대가 크다"며 "광주가 다른 도시보다 5년 앞선 2045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로 전환한다는 담대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단비 기자 bbibbibam@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림
화순
1004
산림청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