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11-25 (수)

농업경제신문

K푸드 세계화 앞장 'CJ제일제당'…다우 패키징어워즈 금상·대한민국 디자인대상

2020-11-20 10:38:51

center
사진제공: CJ제일제당
[농업경제신문=임해정 기자]
CJ제일제당이 세계적 권위를 가진 다우 패키징 어워즈에서 금상을 수상한 데 이어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을 수상하며 K푸드를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국제 포장 혁신상인 다우 패키징 이노베이션 어워즈(Dow Packaging Innovation Awards)에서 비비고 김치 포장기술로 금상(Gold Awards)을 수상했다.

출품한 비비고 김치는 발효가스를 제어하는 기술과 기존 포장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15% 줄인 점, 소비자 편의성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2017년 비비고 김치 용기로 같은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CJ제일제당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2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경영 부문 대통령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디자인으로 제조 서비스혁신을 유도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투자, 디자인경영을 통한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 선도 및 K-푸드 세계화 성과가 인정돼 수상했다.

CJ제일제당관계자는 "CJ제일제당의 디자인, 패키징 역량은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경쟁사와 우리 제품을 구분 짓는 가장 강력한 무기"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자인과 포장기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K-푸드를 세계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해정 기자 lhjihj9031@naver.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순
1004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