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11-25 (수)

농업경제신문

산림청, 2020년 산림ICT 학술대회 생중계

2020-11-19 18:03:08

center
18일 열린 제20회 산림 정보통신기술(ICT) 학술대회에서 임중빈 임업연구사가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산림청
[농업경제신문=박단비 기자]
산림청은 18일 산림청 누리소통망으로 2020년 산림 정보통신기술(ICT) 학술대회를 생중계했다.

올해로 20번째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산림자원의 효율적 관리와 데이터 기반 산림행정지원을 위해 열린 것으로 지방자치단체, 대학교, 산업체, 소속기관 등이 참여했다.

1차 서류접수 기간 11월 6일까지 열린 경진대회를 시작으로 건국대학교의 '산과 나무 초록물감으로 물들이다' 등 총 19건이 접수됐고 본선에서 산림산업·복지·보호의 분야별 발표 평가를 거쳐 최우수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4차 산업 혁명? 소각 산불 예방 혁명!'을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임중빈 국립산림과학원의 임업연구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70만 원을 수여받았다.

학술대회에서 '산림데이터의 수집·생산체계 마련'으로 특강을 진행한 신용태 숭실대학교 컴퓨터학부 교수는 "산림자원 데이터는 기후변화 대응 뿐만 아니라 국가가 백년대계로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할 중요 자원"이라며 "디지털 케이(K)-포레스트를 통한 산림행정의 디지털 진형 갖추기가 산림뉴딜의 핵심이 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상섭 산림청 산림청 기획조정관은 "산림청이 데이터 기반 과학적인 산림관리에 대한 경험을 공유 확대하고, 코로나19에 따른 새일상 시대에 디지털 및 그린 뉴딜을 선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단비 기자 bbibbibam@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순
1004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