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11-30 (월)

농업경제신문

천안시 농촌체험농장 팸투어 호응…체험중심 패키지 상품화

2020-10-30 10:39:07

center
천안시 농촌체험 활성화를 위한 체험농장 팸투어 참가자들. 사진=천안시농업기술센터
[농업경제신문=김예슬 기자]
충남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3가지 테마로 즐길 수 있는 천안시 농촌체험농장 프로그램 패키지 팸투어를 지난 17일과 18일, 24일 각각 추진해 호응을 얻었다.

농촌여행 활성화를 위해 운영된 이번 팸투어는 천안 내 대표 농촌체험농장을 선발하고 주제와 체험 중심의 다양한 체험관광 패키지를 상품화해 소비자들의 체험 만족도 평가를 받는 행사였다.

행사는 3일 동안 모두 25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는 물론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진행됐다.

17일 진행된 프로그램은 '천안에서 만나는 농업'을 주제로 닭, 오이, 포도와 만나는 행사로, 목천읍 아빠사랑팜 농장의 꼬꼬댁탐방, 병천면 봉황52농장의 오제비체험, 입장면 엄마포도농원의 포도야놀자 상품이 운영됐다.

이어 18일 '천안에서 즐기는 풍류'로 수신면 공방공운의 천연염색 마스크만들기, 광덕면 자연누리성의 연잎밥 치유피크닉, 입장면 장수포도나라의 우리가 만나는 천송이포도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마지막 24일 '천안, 내 몸이 편안해지는 곳'이란 주제로 건강한 마음을 위한 상품인, 안서동 이안아트팜의 호두 치유, 북면 맘맘스의 맘맘스터치(치즈요리), 입장면 화성선인장 농장의 다육이 넌 누구니 등이 운영됐다.

팸투어에 참여한 가족 참가자는 "코로나 19로 아이들이 방콕생활에 힘들었는데 가까운 곳에 아이들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행복했다"며 "주변 지인들에게 천안의 농촌체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혁재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소규모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농촌여행 상품개발은 물론 천안의 농촌체험관광 홍보 마케팅을 위해 팸투어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슬 기자 news@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순
1004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