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11-27 (금)

농업경제신문

2021국제농업박람회 공동주관 업무협약…내년 10월 21~31일

2020-10-30 10:54:08

center
2021국제농업박람회 공동주관 업무협약식. 사진=한국스마트팜산업협회
[농업경제신문=김철호 기자]
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지난 29일 한국스마트팜산업협회, FAO한국협회와 공동주관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전남농업기술원에서 가진 공동주관 협약식은 '미래를 꿈꾸는 스마트 농업'이라는 부제에 맞게 농업 전문 민간단체의 풍부한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대한민국 스마트 농업의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박람회로 만들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스마트팜산업협회는 국내 스마트 농업 주력 기업 유치와 프로그램 운영으로 스마트 농업 확대의 중요성을 집중 조명하게 된다.

FAO한국협회는 아프리카·아시아농촌개발기구(AARDO) 회원국의 농업관련 정부 담당자 초청 및 국제학술행사 개최를 주관해 대한민국 스마트 농업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고 시장 개척을 지원키로 했다.

특히 2021국제농업박람회 키워드인 '스마트 농업'과 관련된 전문 부스 운영을 민간이 전적으로 주관토록 하고 있어 민간참여형 박람회를 벗어나 민간주도형 박람회로 전환한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박홍재 국제농업박람회 대표이사는 "코로나19 및 기후변화와 같은 각종 악재가 농업현장으로 이어져 스마트 농업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이 더욱 필요한 시기"라며 "스마트 농업 관련 단체들의 적극적인 농업박람회 참여가 대한민국 농산업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려 나가는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1국제농업박람회는 내년 10월 21일부터 31일까지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김철호 기자 fireinthesky@hanmail.net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순
1004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