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11-27 (금)

농업경제신문

'예쁜 목재카페 소개해 주세요'…산림청, 목재 카페 게시물(피드) 공모전

2020-10-30 11:38:56

center
목재 카페 게시물(피드) 공모전 포스터. 자료=산림청
[농업경제신문 임지혜 기자]
산림청은 카페 등 일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목재의 모습을 재조명하고 목재이용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목재 카페 게시물(피드) 공모전을 내달 8일까지 실시한다.

공모전의 주제는 목조건축물 또는 실내를 목재로 인테리어 한 카페, 카페 내 목재 소품, 한옥 카페다.

국민디자인단 과제 '내 주변 생활 속 자연, 목재 좋아! 국산목재는 어때?'에서 제안된 국민이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모전 개최 필요성에 따라 진행하게 됐다.

참여 방법은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에서 아이러브우드 캠페인 계정를 팔로우 한 후, 주제에 맞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계정에 게시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적합성, 확산성, 창의성으로 총 12명을 선발한다. 수상자를 대상으로는 최대 30만 원의 시상금 및 손수제작(DIY) 목재 핀홀 카메라, 한목 상표 나무셈틀 등 목재 소품을 제공하며, 심사 결과는 오는 18일 발표한다.

임영석 산림청 목재산업과장은 "변화하는 흐름에 맞게 목재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적극적으로 시도할 것"이라면서 "일상 속 어디에나 있는 목재의 모습에 주목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지혜 기자 lhjihj9031@naver.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순
1004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