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10-30 (금)

농업경제신문

오늘(18일)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 등 대형마트 대부분 오픈!

2020-10-18 09:15:24

center
[농업경제신문=박찬식 기자]
오늘 10월 18일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부분 대형마트가 대부분 영업한다.

앞서 코로나19 확산이 증가해 수도권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면서 백화점, 마트의 식음료시설 영업이 일부 제한된 바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완화된 지금 대형 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둘째주(2주차), 넷째주(4주차) 일요일에 의무휴업 하고 있다.

이마트 대부분 점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 홈플러스 대부분 점포는 오전 10시부터 자정, 롯데마트 대부분 점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된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도 2주차, 4주차 일요일이 정기 휴무날이며, 이외에 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도 휴무일로 운영한다.

대형마트 점포별 휴무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해당 대형마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된다.

라면, 삼겹살, 음료, 과일 및 소주, 맥주 등 식료품을 구입하기 위해 대형마트를 이용하는 고객은 휴무일을 확인해야 되돌아오는 실수를 막을 수 있다.

각 업체의 휴무일은 지방자치단체 협의에 따라 지역 점포별로 다를 수 있으니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한편, 이마트는 국내 최초의 할인점으로서 고객의 행복한 라이프 스타일과 지역사회 발전을 추구하는 가치 창조기업을 지향한다.

홈플러스는 1997년 9월 삼성물산에서 홈플러스 1호점인 대구점을 열었다. 홈플러스는 최초의 매장을 대구광역시에 개점하는 등 주로 영남권에 매장을 개설했다.

롯데마트는 1998년 4월 1일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강변점을 개점하고 할인점 사업을 시작했다.

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Costco Wholesale Corporation)은 “코스트코 홀세일”이라는 이름 하에 운영되는 전 세계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이다.

박찬식 기자 pjswin22@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