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10-25 (일)

농업경제신문

김인순 부위원장, 경기지역화폐 통한 지역소비 활성화 기대

2020-09-29 09:07:22

center
사진제공=경기도의회
[농업경제신문=임해정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인순 부위원장은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방문, 지역화폐 활성화 협약식 참석 등 경제살리기 민생 행보를 펼쳤다.

김 의원은 지난 25일 화성 발안만세시장을 방문하여 과일과 정육 등 명절 먹거리를 구입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상인들을 격려하는 한편, 시장 구석구석을 누비며 도의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비롯한 경기신보 보증 상품 등을 알리는 현장 보증상담을 실시했다.

전용버스를 이용한 현장 상담에서는 보증·자금지원 상담뿐만 아니라 신용회복을 통한 재기 지원, 경영 컨설팅 등도 실시하여 소상공인들의 다양한 경영애로를 청취했다. 이는 김 의원이 경기도의회 코로나 비상대책본부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정보력과 여유시간이 부족한 소상공인들도 신용보증을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현장상담’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한 데 따른 것이다.

이어 김 의원은 28일(월)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에서 열린 ‘경기지역화폐 충전 캠페인’ 업무협약식에 참석하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위기를 맞은 도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골목상권,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경기지역화폐 카드 사용을 독려하기도 하였다.

김 의원은 “코로나 장기화로 오랜 시간 침체된 소상공인들과 전통시장이 활기를 얻을 수 있도록 경기지역화폐를 통한 지역소비 활성화를 기대한다” 며 “이번 추석은 방문 대신 전화로 안부를 전하더라도, 안전과 건강을 지키며 마음만은 함께인 명절이 되시기 바란다”는 인사를 전했다.

임해정 기자 lhjihj9031@naver.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