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11-01 (일)

농업경제신문

오늘(27일)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 등 대형마트 대부분 휴무일! 일부 지점 오픈!

2020-09-27 10:17:03

- 쇼핑 필요시 가까운 대형마트 지점 영업 확인 필요
center
[농업경제신문=박찬식 기자]
오늘 9월 27일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부분 대형마트가 휴업하지만 일부 지점은 영업한다.

오늘 27일 영업하는 홈플러스 지점은 오산점, 남양주진접점, 김포점, 킨텍스점, 일산점, 경기하남점 등이 있다. 트레이더스는 위례점, 킨텍스점, 하남점, 고양점, 김포점 등을 제외하고 휴업한다. 코스트코는 모든 점포가 의무 휴업 대상이다.

롯데마트 지점은 고양점, 화정점, 구리점, 오산점은 개점했으니 인근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이용 가능하다.

또 오늘 27일 영업하는 홈플러스 지점은 강릉점, 경기하남점, 경산점, 계룡점, 고양터미널점, 구미점, 김포점, 김포풍무점, 논산점, 문경점, 보령점, 삼척점, 서귀포점, 안동점, 안양점, 영주점, 오산점, 원주점, 일산점, 진접점, 킨텍스점, 파주문산점, 파주운정점, 평촌점, 포천송우점이다. 나머지 지점은 27일 모두 쉰다.

앞서 코로나19 확산이 증가해 수도권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면서 백화점, 마트의 식음료시설 영업이 일부 제한된 바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완화된 지금 대형 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둘째주(2주차), 넷째주(4주차) 일요일에 의무휴업 하고 있다.

이마트 대부분 점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 홈플러스 대부분 점포는 오전 10시부터 자정, 롯데마트 대부분 점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된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도 2주차, 4주차 일요일이 정기 휴무날이며, 이외에 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도 휴무일로 운영한다.

대형마트 점포별 휴무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해당 대형마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된다.

라면, 삼겹살, 음료, 과일 및 소주, 맥주 등 식료품을 구입하기 위해 대형마트를 이용하는 고객은 휴무일을 확인해야 되돌아오는 실수를 막을 수 있다.

각 업체의 휴무일은 지방자치단체 협의에 따라 지역 점포별로 다를 수 있으니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

박찬식 기자 pjswin22@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