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09-27 (일)

농업경제신문

창녕군, 양파국내품종 품평회 및 기술교육 실시

2020-08-10 09:10:01

center
사진=창녕군
[농업경제신문 임해정 기자] 창녕군은 6일 창녕군 관내에서 재배한 양파 국내품종에 대한 품평회 및 재배기술교육을 창녕양파연구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녕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품평회에서는 창녕에서 생산되는 양파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창녕양파연구회의 주관으로 재배농가, 연구회원, 관계기관 및 종묘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하여 품평회 및 재배기술교육을 진행했다.

품평회에는 국내육성품종인 명품(다카이), 빅챔프, 홍반장 등 8종의 22점이 출품됐으며, 재배농가의 양파의 생육특성과 현황설명으로 품종선택에 대한 정보교환 및 양파재배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태직 양파연구회장은 “양파재배농사를 지으며 많은 품종들을 재배해 보았지만, 한자리에서 여러 품종을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국내육성 품종별 상품정보와 재배농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또 양파연구소 이종태 박사를 초빙해 양파재배농가의 의식전환 및 고품질 양파생산을 위해 실시한 양파 재배기술교육은 양파재배 시 생리장해와 병충해방제 등에 관해 중점적인 교육을 실시했고, 숙기에 따른 생육, 수확방법에 대해 질의하는 등 참여농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정우 군수는 “양파재배의 중요한 첫 시작은 품종선택이다. 오늘 개최된 품평회를 통해 많은 양파농가분들이 국내육성품종의 우수성을 잘 살리고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창녕양파의 명품화 및 품질향상에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임해정 기자 lhjihj9031@naver.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