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08-14 (금)

농업경제신문

증안리약초마을, 고압로스팅 검정 콩국수가루 출시

2020-07-31 10:56:10

center
사진=양평군
[농업경제신문 임지혜 기자] 물맑은 양평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양평군농업기술센터의 관심과 기술지원하에 증안리약초마을 전통비법을 더해 개발된 검정콩국수가루는 물맑고 서늘한 곳에서 자라 맛과 향이 뛰어난 서리태에 찰옥수수가루, 유기농 우유가루, 땅콩분말, 검은깨 등의 순국산 재료를 최상의 비율로 만든 제품이다.

고압 로스팅 기술을 사용해 순식간에 속까지 골고루 볶은 후 곱게 분쇄하여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하였고 당일 생산/판매 원칙하에 신선함을 더하여 재료의 눅눅함이 없이 더욱 풍미있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유통기한이 짧은 콩국물의 대안으로 개발된 이 제품은 실온에서 오랜기간 보관이 용이하고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는게 특징이다.

여름철 별미 검정콩국수가루는 미숫가루 대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여 바쁜 현대인의 간편식으로도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증안리약초마을은 2018년 해썹인증 취득이후 경기도최우수공동체 선정, 대한민국 식품분야 기업대상 수상, 2019년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대상 수상, 2020년 경기도 사회공헌 유공표창 등을 수상한 한 행자부선정 마을기업이다.

윤종호총무이사는 "마을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다양한 형태의 가공식품으로 개발하여 농산물 공정수매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언터쳐블 초우량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병덕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가소득 향상과 잡곡 수확시간 단축을 위해 서리태 전용 콤바인을 도입하였다"라고 밝히며 "이번 증안리약초마을의 검정콩국수가루는 지역 농산물 부가가치 증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안정적인 농가소득 향상에 큰 도움이고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지혜 기자 lhjihj9031@naver.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