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08-15 (토)

농업경제신문

화순군, 선도농가에게 배우는 현장 교육으로 귀농인 지원

2020-06-08 15:03:18

center
사진=화순군
[농업경제신문 임해정 기자] 화순군이 귀농인의 농업·농촌 경험을 쌓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 농업인 현장실습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신규 농업인(귀농) 현장실습 교육은 선도농가와 귀농인 간 일대일 멘토·멘티 약정을 맺고 현장 중심의 영농기술, 품질관리, 경영 마케팅 등 농업 창업에 필요한 단계별 실습교육과 체험을 추진하는 연수 프로그램이다.

화순군 전입 5년 이내 귀농인(신규 농업인·멘티)과 지역 선도농가(멘토)를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아 6개 팀을 선정해 지난 3월 팀별로 멘토·멘티 연수 약정을 맺었다. 현장실습 교육은 4월부터 선도농가 영농현장에서 시작했다. 연수 주요 작목은 고추, 딸기, 복령, 당근, 한우, 수도작으로 영농 현장에서 5개월간 진행돼 귀농인의 영농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 귀농 연수생은 “실제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귀농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귀농을 준비하는 소중한 기회”라며 “학교에서 이론으로 배우고 실습장에서 실습하는 것과는 또 다른 경험이며 다년간 딸기 재배에 노하우가 있는 선배 농업인에게 배울 수 있어 딸기 재배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인의 농업 창업 꿈을 위해 배우고 체험하는 다양한 귀농 교육을 계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해정 기자 lhjihj9031@naver.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