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06-06 (토)

농업경제신문

지식엣홈(GSEEK at home), 집에서 무료로 배우자

2020-04-06 09:07:01

center
출처=경기도청
[농업경제신문=김예슬 기자]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운 도민을 위해 집에서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과정을 개설했다.

‘지식엣홈(GSEEK at Home)’이라는 명칭으로 개설한 주제 과정에는 코로나19 정보, 홈트레이닝, 집밥요리, 생활취미, 자녀교육 분야 등 총 15개 과정이 준비돼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하루10분 코어운동, 건강해지는 가장 쉬운 방법 ▲레이먼킴의 외식보다 럭셔리한 집밥 레시피 ▲꽃 한 송이에 숨겨진 드로잉, 기초부터 배우기 ▲아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종이접기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를 애니메이션으로 쉽게 풀어낸 코로나바이러스란? ▲‘재난기본소득’ 개념의 기초가 되는 기본 소득의 이해 과정 등이 개설됐다.

이밖에도 경기도 지식(GSEEK)은 올해 청소년교육, 부모교육, 자격증, IT, 외국어 분야 등 신규로 420여개 과정을 추가했다.

김능식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코로나19 여파 속 대면교육이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도민들의 평생학습과 청소년들의 기초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계속 확충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지식(GSEEK)은 지난 3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회원 가입없이 원하는 콘텐츠를 누르면 즉시 학습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으며,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학습자 증가 추이를 반영해 모바일앱도 신규 출시했다.

김예슬 기자 news@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