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04-03 17:12 (금)

농업경제신문

EM, 가까운 무인보급기에서 관내 전체 읍면 설치 운영

2020-03-26 09:09:11

center
[농업경제신문=윤종옥 기자]


기장군농업기술센터는 주민들이 친환경 유용미생물(EM= Effective Microorganisms)을 보다 가까이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무인보급기를 관내 5개소에 설치 운영하여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유용미생물(EM) 무인보급기는 2019년 7월부터 기장읍 행정복지센터와 정관읍 보건지소 두 곳에 설치, 운영되었고 지난 6개월간 이용 횟수가 1,000회를 넘어서며 주민들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2020년 2월에 새로이 3개소(장안읍, 일광면, 철마면)에 추가 설치하여 관내 주민들의 더욱 편하게 사용하게 되면서 녹색생활을 실천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있다.

무인보급기를 이용하는 방법은 각 행정복지센터 및 정관읍 보건지소를 방문하여 기장군민(신분증 제시)임을 확인 받은 후 EM코인을 수령하고 개인이 준비해 온 용기(2리터 페트병)에 유용미생물을 받아 가면 된다.

유용미생물(EM)은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여러가지의 미생물을 조합해 배양한 것이며 친환경적으로 만들어지는 유용미생물(EM)은 가정에서 주로 청소, 세탁, 화분관리 등에 사용 가능하다. 또한 친환경농업과 관내 하천 수질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이전에는 매주 수요일마다 유용미생물 배양장(기장읍 만화리 소재)을 방문해야만 EM수령이 가능했으나, 이제는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유용미생물 활용방법과 홍보를 통하여 주민들이 친환경생활을 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종옥 기자 news@thekpm.com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