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04-03 16:56 (금)

농업경제신문

‘스마트축산유통시스템 구축’ 농업회사법인 탑미트㈜와 더제이스마케팅-우옥션 전략제휴

2020-03-23 10:29:37

center
사진제공=더제이스마케팅컴퍼니
[농업경제신문=김철호 기자]
데이터기반 한우 유통시스템인 ‘우옥션’과 ‘한우크라우드’를 운영하고 있는 더제이스마케팅과 국내 최대규모의 축산물 가공 및 유통기업 농업회사법인 탑미트㈜가 스마트 축산유통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13일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탑미트는 축산물 유통관련 구매, 가공, 물류, 판매 시스템을 더제이스마케팅에게 제공하고 더제이스마케팅은 신개념 유통시스템인 우옥션 경매시스템과 한우 선도구매플랫폼인 한우크라우드 등을 탑미트의 네트워크를 통해 구현할 계획이다.

스마트유통시스템은 공공데이터 및 축산물관련 빅데이터를 가공, 분석, 시각화를 통해 전 과정을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양축농가부터 소비자까지 일반 도•소매를 거치지 않는 유통혁신모델로 가격을 낮추며, 축산물 가격 및 수요예측시스템 알고리즘을 구현하여 소비자가 제품을 신뢰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축산물을 구매하는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농업회사법인 탑미트㈜의 권동욱 대표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공 및 유통/물류 네트워크를 보유한 탑미트가 데이터기반 축산물유통플랫폼 스타트업인 더제이스마케팅컴퍼니와 함께 업무를 협업하면서 온라인 및 모바일 기반으로 사업영역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 더제이스마케팅컴퍼니 정규 대표는 “축산농가와 최종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모바일기반 한우유통혁신 유통시스템을 2020년 하반기에 앱으로 출시하여 고객님께 선보이겠다”라며 향후 계획을 전했다.

김철호 기자 fireinthesky@hanmail.net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