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0-11-27 (금)

농업경제신문

생물다양성 탐사 '바이오블리츠 서울' 첫 개최

2015-05-11 15:46:41

첫 개최지, 강동구 일자산도시자연공원, 길동생태공원 일대
center
▲사진=서울시제공(최형호기자).
서울시는 ‘제1회 바이오블리츠 서울(BioBlitz Seoul)’행사가 오는 23~24일 이틀간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

바이오플리츠 서울은 시민 300명이 생물전문가와 조를 이뤄 산과 공원 일대를 샅샅이 탐사하며 식물, 곤충, 버섯, 양서류, 조류 등 생물종을 조사하는 행사다.

24시간 동안 생물전문가와 일반인들이 함께 생물다양성 탐사 대작전을 펼치는 세계적인 행사 바이오블리츠(BioBlitz)를 서울판으로 만든 것이다.

시는 도시화와 기후변화로 인해 동, 식물이 빠른 속도로 멸종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자 바이오블리츠 서울이란 이름으로 행사를 첫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첫 개최지는 서울에서 해가 제일 먼저 떠오르는 서울의 동쪽 끝 강동구 일자산도시자연공원과 길동생태공원 일대다.

오해영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바이오블리츠 서울을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생물다양성을 발견하고 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체감하길 바란다”며, “올해를 시작으로 앞으로 매년 추진해 생물다양성에 대한 시민 관심을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는 미국, 호주, 캐나다, 영국 등 세계 각지 주요 국립공원에서 해마다 열리고 있으며, 국내에도 국립수목원 주관으로 바이오블리츠 코리아가 2010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업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순
1004

귀농귀촌교육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